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

공지사항

SNS 및 프린트
facebook
twitter
프린트

[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] 디지털 성범죄 예방, 국제사회와 교육 전략 공유한다.

  • 작성자박애린
  • 등록일2020-07-06 16:39:08
  • 조회수1333
  • 파일

안녕하세요.

유원대학교 양성평등센터입니다.

 

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에서 개최되는 국제심포지엄(디지털 성범죄_예방과 교육)에 대한 내용 전달드립니다.

 

디지털 성범죄 예방, 국제사회와 교육 전략 공유한다 

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, 2020년 국제심포지엄 온라인 개최

 

 

□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(원장: 나윤경)은 7월 8일(수) 오후 4시부터 120여 분 간 온라인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한다.

 ㅇ ‘디지털 성범죄, 예방과 교육’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심포지엄은 국내외 디지털 성폭력 및 성평등 교육 관련 전문가를 초청하여,

     한국의 온라인 문화를 진단하고 해외 사례를 통해 디지털 성범죄 예방을 위한 교육 방향성을 모색하는 자리이다.

 ㅇ 이번 심포지엄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-19(COVID-19)의 전세계적 유행으로 인해 온라인 실시간 행사로 진행된다.

 

□ 첫 번째 발표자인 김수아 서울대학교 언론정보학과 교수는 “디지털 미디어와 청소년 문화”라는 주제로 한국의 온라인 공간과 성문화에 대한 분석,

    디지털 성폭력의 특징 분석을 통해 한국 성평등 교육의 지향점과 과제를 제시할 예정이다.

 ㅇ 이어서 덴마크 코펜하겐 대학교 사회학과 시드설 커스틴 하더 연구원(발표자 2)은 목격자(또는 이미지 수신자) 관점에서의 이미지 기반 성폭력에 대한 연구 소개를 통해,

     목격자의 개입을 통한 성범죄 감소 방안에 대해 발표한다.

 ㅇ 이용석 부천 상도중학교 교사(발표자 3)는 디지털 성범죄 예방을 위한 학교 내 성평등 교육의 필요성과 실효성 제고를 위한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며,

 ㅇ 호주 온라인안전국 그레그 게파트 트레이너(발표자 4)는 “교육을 통한 디지털 성폭력 예방”을 주제로 양육자, 교사, 학생 등 다양한 주체를 위한 교육 전략을 발표할 예정이다.

 

□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나윤경 원장은 “이번 온라인 국제심포지엄은 일국의 경계를 넘나들며 진행되는 디지털 성범죄를 다루는 중요한 대회”임을 강조하며,

 ㅇ “참가국들의 경험?교육을 통한 해법 등을 공유하며 보다 성평등하고 다양한 사람들이 공존 가능한 공간으로서의 ‘온오프라인 세계’를 상상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”고 행사에 대한 기대를 전했다.

 

□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2004년부터 매년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하고 있으며, 아시아 및 국내외 각 기관들과의 MOU 체결을 통한 맞춤형 교육 및 다자간 교류를 지속해오고 있다.

 ㅇ 본 행사 이후로도 활발한 국내외 교류 및 교육을 통해 아시아 젠더 전문가를 양성하고 아시아 맥락을 바탕으로 한 콘텐츠를 생산하여,

    양성평등 교육의 글로벌 허브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.

 

♠ 추가문의 : 국제교류센터 윤영수 (☎02-3156-6092)

♠ 출     처 :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


입학
상담신청